슈퍼비트소닉, 2차 DLC 배포 및 세부 정보 공개

– 1월 14일 ‘Guilty Gear x XONiC’ DLC 뮤직팩 배포
– Guilty Gear 유명 음원 3곡 포함
– 추가 DLC 뮤직팩 세부정보 공개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PlayStation®Vita(이하 PS Vita)용 음악게임 SUPERBEAT XONiC(이하 XONiC)의 두번째 DLC 뮤직팩 ‘Guilty Gear x XONiC’이 오늘(14일) 배포됐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4일 배포된 첫 DLC 뮤직팩에 이어, 두 번째로 배포된 이번 DLC뮤직팩에는 일본 아크시스템 웍스사와의 협업을 통해 유명 대전 격투게임 ‘길티기어’의 유명 음원 Big Blast Sonic, Starry Story, 그리고 Jack-a-Dandy 등 총 3곡이 담긴 뮤직팩으로 구성되었으며, ‘길티기어’의 수준 높고 박진감 넘치는 음악을 화려한 영상과 함께 XONiC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추가 DLC 컨텐츠의 세부 정보도 함께 공개 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DLC

이번에 배포된 DLC 뮤직팩은 SONY PlayStation®Store (PSN)를 포함해 아시아 각 PSN 스토어 등을 통해
구입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BX_DLC#1 SBX_DLC#2 SBX_DLC#3 SBX_DLC#4 SBX_DLC#5 SBX_DLC#6

SUPERBEAT XONiC 발매기념 라이브콘서트 “XONiC THE LiVE” 12월 6일 개최

– 12월 6일 홍대 레진 코믹스 브이홀에서 “XONiC THE LiVE” 콘서트 정식 개최
– 한국을 비롯한 일본의 유명 아티스트진 대거 참여
– 11월 24일 오후 8시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정식 오픈

소니컴퓨터디지털엔터테인먼트(이하 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와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PlayStation®Vita(이하 PS Vita)용 독점 음악게임 SUPERBEAT XONiC(이하 XONiC)의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2월 6일 라이브 콘서트를 정식 개최한다.

“XONiC THE LiVE”로 정식 명칭을 확정한 이번 라이브 콘서트는 프로듀서 Planetboom을 비롯해 Flash Finger, M2U, Paul Bazooka 등 XONiC에 참여한 국내 유명 게임음악 작곡가들이 중심이 되어 디제잉 컨셉의 라이브가 펼치게 된다. 또한, 음악게임 유저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Michael Blunck가 래퍼로 참여하고, 일본 유명 작곡가 Cranky가 특별 출연하면서 본 공연의 기대감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이 외, XONiC의 시연 기회 제공 및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보다 다채롭고 흥미로운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XONiC THE LiVE”의 공연 티켓은 오는 11월 24일 저녁 8시에 인터파크를 통해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XONiC THE LiVE”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연 전용 페이스북 페이지(http://facebook.com/livexonic)와 트위터(http://twitter.com/livexoni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TL

※ ”PlayStation”은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의 등록 상표입니다.
※  그 외에 기재되어 있는 명칭은 각 사의 상표 혹은 등록상표입니다.

누리조이, 슈퍼비트 소닉 오프닝 및 DLC 정보 공개

-슈퍼비트 소닉, 공식 오프닝 프로모션 동영상 공개
-인기 아티스트 Cranky, 7 Sequence 등 DLC 음원 수록
-인기 게임 IP와 음원 콜라보레이션 DLC 확정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PlayStation®Vita(이하 PS Vita) 독점 타이틀로 오는 22일(목) 출시 예정인 음악게임 SUPERBEAT XONiC(이하 XONiC)의 오프닝 프로모션 동영상과 DLC 등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정식 공개된 오프닝 영상에는 화려하고 스피디한 리듬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일품인 오프닝 테마 곡 ‘STARGAZER’의 아름다운 선율 속에 ‘XONiC’의 공식 캐릭터 ‘RIU’와 ‘SION’ 두 주인공이 나른한 일상에서 벗어나 화려한 뮤지션으로 변신하여 XONiC 뮤직 스테이지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또한, XONiC 패키지에 수록되는 50여곡과는 별도로 구성될 DLC 정보에 대해서도 확정, 발표하였다. ‘XONiC PACK’으로 명명된 뮤직팩 형태로 구성되며, XONiC의 연주패턴 제작과 기획으로 참여한 바 있는 유명 아티스트 7 Sequence가 작곡가로서 새롭게 참가하게 되었으며, 일본 유명 아티스트 Cranky의 유명 음원들도 DLC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본편 수록 확정되었던 일본 ‘Arc System Works’의 유명 게임 ‘Guilty Gear Xrd -Sign-‘의 오프닝 주제가 “HEAVY DAY” 외에도 ‘Guilty Gear’의 추가 음원들과 ‘블레이 블루’ 의 유명 음원 등 게임 장르를 초월한 콜라보레이션 DLC가 진행될 예정임을 밝혔으며, 예약 구매 유저에 한해 제공 되는 무료 DLC 특전 정보도 함께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누리조이 관계자는 금번 발표된 DLC 정보외에 뮤직팩별 수록곡, 배포 일정 등은 향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XONiC은 오는 10월 22일 한국 및 아시아 최초 발매를 시작으로 일본, 미국, 유럽 등 전세계 발매를 앞두고 있다.

SBX_image_DLC 정보 SBX_오프닝이미지1 SBX_오프닝이미지2 SBX_패키지이미지

리듬액션게임 ‘슈퍼비트 소닉’, 10월 22일 발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10월 22일 동시 발매
-PlayStation®Vita 본체를 포함한 번들 패키지 및 수량한정 초회판 발매 예정
-10월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 실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누리조이(대표 차승희)에서 개발한 PlayStation®Vita(이하 PS Vita) 독점 리듬 액션 타이틀 “SUPERBEAT: XONiC”(이하 XONiC)의 한국어 버전을 2015년 10월 22일 발매한다.

PS Vita용 리듬 액션 게임 “XONiC”은 PS Vita에 최적화된 UI 구성으로 편리한 그립감을 바탕으로 음악게임의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메인게임 이외에 실시간으로 유저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디제이랭킹, 게임 중 획득한 각종 아이템과 플레이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백스테이지, 그리고 미션모드인 월드투어까지 다양한 컨텐츠와 시스템이 탑재된다.

타이틀 발매를 기념해 수량한정 특별 패키지도 마련된다. “SUPERBEAT: XONiC The Exclusive Edition” 하드웨어 번들 패키지는 PS Vita 전용 메모리카드 16GB, “XONiC” 한국 및 아시아 전용 패키지 디자인의 게임 타이틀, 총 16장의 한정 비주얼 카드, 2CD로 구성된 한정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등 특별한 구성품들이 PS Vita 신색상(아쿠아 블루/네온 오렌지) 모델과 함께 포함되며, 예약 판매 특전에 한해 DLC 6곡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가 동봉된다. 또한, “SUPERBEAT: XONiC The Executive Edition” 초회한정판에는 “XONiC” 게임타이틀과 함께 2CD 한정 OST가 포함될 예정이다.

“XONiC”의 하드웨어 번들 패키지 및 초회판은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PlayStation®파트너샵 및 브랜드샵, 게임전문 온라인 쇼핑몰과 주요 쇼핑몰 사이트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SCEK는 앞으로도 더 많은 유저가 PlayStation®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및 PlayStation® 플랫폼 확대를 강력하게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참고이미지_로고

<제품 구성>

■ SUPERBEAT: XONiC THE EXECUTIVE COLLECTION 초회한정판: 59,800 원

– SUPERBEAT: XONiC 제품판
– SUPERBEAT: XONiC O.S.T (2CD)

참고이미지_초회한정판

■ SUPERBEAT: XONiC THE EXCLUSIVE COLLECTION 하드웨어 번들 패키지: 285,000 원

– PlayStation®Vita Wi-Fi 모델 (네온 오렌지 / 아쿠아 블루)
– PS Vita 전용 메모리 카드 16GB (PCH-Z161G)
– SUPERBEAT: XONiC 제품판
– SUPERBEAT: XONiC O.S.T (2CD)
– SUPERBEAT: XONiC Visual Collection (16pcs)

참고이미지_번들패키지_1

참고이미지_번들패키지_2

<예약 판매 안내>

■ 예약 판매 기간 : 10월 5일 ~ 10월 19일

■ 사전 예약 판매 특전

– SUPERBEAT: XONiC 초회한정판 예약구매 시: 음원 3곡(뮤직팩 1EA) 다운로드 바우처
– SUPERBEAT: XONiC 하드웨어 번들 패키지 예약구매 시: 음원 6곡(뮤직팩 2EA) 다운로드 바우처

XONIC_Cover

©Nurijoy, Inc. All rights reserved.

※ 기재된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layStation”은 주식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등록 상표는 각 회사의 자산입니다.

SUPERBEAT XONiC 트레일러 영상 공개

– SUPERBEAT 게임 시스템 추가 공개
– PlayStation®Vita TV 완벽 호환
– 한국 공식 티저 사이트 오픈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8월 6일부로 PlayStation®Vita(이하 PS Vita)용 음악게임으로 출시예정인 SUPERBEAT XONiC(이하 XONiC)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정통 음악게임의 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수준 높은 음악 컨텐츠와 유저 친화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본격 휴대용 콘솔 음악게임을 알리는 개발진의 포부가 담겨 있다.

그럼,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XONiC의 주요 시스템을 살펴보자.

1.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판정체계

XONiC에는 총 3가지의 판정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연주 정확도에 따라 SUPERBEAT, GOOD, BREAK 등 3단계의 판정 구성으로 유저에게 보다 단순하고 직관적인 판정 피드백을 제공한다.

fdfdsfds01s

2. 새롭게 진화한 피버 시스템

XONiC의 피버 시스템은 유저에게 ‘연주’에만 집중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지향하고 있다. 즉, 자동 발동되는 피버 시스템을 통해 유저는 더욱 플레이에만 집중하게 되고, 좋은 판정을 유지할 경우, 그에 걸맞은 높은 점수를 보너스 점수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3. 초심자 친화적인 게임 클리어 시스템

음악게임 초심 유저들에겐 음악을 끝까지 들어보기도 전에 Game Over 화면을 만나는 것이 달갑지 않았을 것이다. XONiC에서 제공되는 ‘POWER OFF’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음악을 숙지하고 어려운 패턴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하여 실력 상승의 기회를 제공한다.

4. 다양한 키사운드 컬렉션

총 12가지의 사운드 컨셉, 총 40개의 다양한 키 사운드를 통해 음악에 맞는 키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동시에 수준 높은 연주 타격감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곡 별로 키 사운드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곡에 상관없이 메인 키 사운드로도 설정 가능하여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fdfdsfds02s

5. PS Vita 트로피 대응

XONiC에는 총 30여가지의 다양한 조건의 트로피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유저에게 다양한 동기부여 및 성취욕구를 자극한다.

fdfdsfds04s

6. PlayStation®Vita TV 호환

XONiC은 PlayStation®Vita TV (이하 PS Vita TV)를 공식 지원하며, PS Vita TV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는 보다 큰 화면에서 화려하고 쾌적한 연주를 즐길 수 있게 된다.

fdfdsfds06

또한, 누리조이는 XONiC의 한국 공식 티저 사이트(http://www.superbeat.co.kr) 를 정식 오픈 하였으며, 향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XONiC은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올 가을 한국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fdfdsfds05s

누리조이, SUPERBEAT: XONiC 정보 공개

– 음악게임 SUPERBEAT: XONiC 주요 피처 공개
– 터치와 버튼연주방식 동시 지원
– PS Vita 플랫폼으로 올 여름 글로벌 출시 목표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5월 7일부로 자사 신규 음악게임 SUPERBEAT: XONiC(이하 XONiC)의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PlayStation®Vita(이하 PS Vita)용 음악게임으로 출시예정인 XONiC은 PS Vita디바이스에 최적화된 UI 구성으로 편리한 그립감을 바탕으로 음악게임의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메인게임 이외에 실시간으로 유저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디제이랭킹, 게임 중 획득한 각종 아이템과 플레이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백스테이지, 그리고 미션모드인 월드투어까지 다양한 컨텐츠와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그럼, 본격적으로 XONiC의 주요 기능을 알아보자.

1. 화려한 비주얼과 함께 PS Vita에 최적화 된 메인게임 UI

12408_22198_2543

PS Vita에 최적화 된 감각적인 UI와 화려하고 세련된 영상이 결합하여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연주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단순화 된 판정체계와 스코어링 시스템으로 진정한 실력대결을 펼칠 수 있는 시스템이 XONiC을 통해 펼쳐지게 된다. 터치는 물론 정통 음악게임의 타격감을 그리워하는 유저를 위한 버튼플레이도 동시 지원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2. 유저 편의를 고려한 난이도별 모드 구성

SX5 SX6

음악게임을 처음 접하거나 초보 유저를 배려한 트랙구성의 4TRAX 모드, 본격적인 중급유저를 위한 6TRAX 모드, 새로운 노트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6TRAX FX 모드, 그리고 모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 정통 프리스타일 모드 등 유저의 실력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모드가 구성되어 있다.

3. 끊임없이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월드투어 미션모드

SX3 SX4

전세계 유명 클럽과 40여개의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된 월드투어 모드가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음악게임 마니아라면 월드투어에서만 접할 수 있는 숨겨진 컨텐츠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 밖에 실시간으로 유저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디제이랭킹 시스템과 다양한 획득조건이 마련된 트로피 시스템 등 유저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만한 다양한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이다.

누리조이 관계자는 “휴대용 콘솔인 PS Vita를 통해 새로운 음악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세부사항들이 확정되는 대로 추가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 이외에 글로벌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올 여름 전 세계 음악게임 팬들은 XONiC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누리조이, SCEK와 Vita용 음악게임 개발 위한 제휴 체결

7LC46rOg7J206647KeAXzE

– PlayStation®Vita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게임 프랜차이즈 개발 예정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17일 누리조이(대표: 차승희)와 PlayStation®Vita(이하 PS Vita) 전용 게임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누리조이 개발진은 2006년 PlayStation®Portable(이하 PSP®)용 ‘DJMAX Portable’ 시리즈를 시작으로 PlayStation® 타이틀 개발에 참여했으며, 2008년에는 아케이드 최초 터치스크린을 도입한 리듬게임 ‘DJMAX Technika’ 시리즈를 PS Vita용으로 출시한 바 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누리조이는 PlayStation® 플랫폼 타이틀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PS Vita에 최적화된 새로운 음악게임 프랜차이즈를 개발하여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누리조이에서 개발 중인 신작의 타이틀명은 ‘SUPERBEAT : XONiC’으로 확정됐으며, PS Vita에 특화된 연주 패턴과 실시간 랭킹시스템 도입으로 박진감 넘치는 연주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누리조이의 기존 아케이드 음악게임 ‘BEATCRAFT’ 전용 오리지널 신곡은 물론 타 인기게임 음원을 수록하고, 고화질 뮤직 비디오와 함께 즐기는 입체적인 음악 연주를 선사해 유저들의 리듬게임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편, PS Vita용 ‘SUPERBEAT : XONiC’은 2015년 여름 국내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21666ff65e6a9fbdb944891f3de7c387

비트크래프트 싸이클론, 신규 음원 업데이트

비트크래프트 싸이클론, 신규 음원 업데이트

  • 아케이드 음악게임 ‘BEATCRAFT CYCLON’ 오늘(19일) 음원 업데이트
  • 다양한 장르의 음원 지속 업데이트 예고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음악게임 (이하 ‘싸이클론’)의 신규음원 업데이트를 오늘 19일(금) 진행했다고 밝혔다.

1. Boomerang (by Rinat Arinos, Daniel Brecher, Jon Ernst) 

댄스팝 스타일의 경쾌한 리듬과 Miss V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절묘하게 조합된 곡으로,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는 팝넘버이다.

2. Drop the SHIT! (by Electronic Boutique) 

Anti EDM을 표방하는 미니멀한 편곡속에 퍼즐과도 같은 리듬과 악기의 조합으로 짜임새 있는 연주패턴이 기대되는 Electronic Boutique의 오리지널 신곡이다.

3. MATADOR (by Cranky)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곡 중, 가장 높은 난이도의 곡으로써, Cranky 특유의 레이브 스타일의 리듬감 있는 편곡이 일품이다. MATADOR를 시작으로 본인의 인기 앨범곡들을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Bx3VuEdCMAQkWx1

특히, Boomerang은 미국 유명 음악 프로듀서 그룹 Pink Shark Music (Rinat Arinos, Daniel Brecher, Jon Ernst)의 경쾌한 댄스넘버로, 이미 Bare it all, Let’s Go 등 다수의 음원을 싸이클론에 수록하여 유저들의 호응을 받았던 바 있으며, 싸이클론이 표방하는 음악적 방향성을 잘 표현해 내는 만큼 앞으로 보다 다양한 음원을 수록할 예정이다.

누리조이 관계자는 ‘정식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들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준비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SNS계정(https://twitter.com/playcycl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1st Update Notice

 

누리조이, ‘비트크래프트 싸이클론’ 플레이 영상 공개

– 음악게임 ‘BEATCRAFT CYCLON’ 오늘(11일) 정식 출시
– Planetboom, M2U, Shinji Hosoe 신곡 등 플레이 영상 공개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오늘(11일) 출시하는 음악게임 ‘BEATCRAFT CYCLON’(이하 Cyclon)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Cyclon에 수록되는 오리지널 음원과 함께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 ‘Flow’의 화려한 비주얼, 그리고 실제 플레이어가 연주하는 영상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5.1.5.0은 음악게임계의 대표적인 기타리스트 출신 작곡가 플래닛붐과 니엔의 합작 프로젝트 곡으로, 음악게임 매니아들에게 널리 알려진 Michael Blunck의 랩 피쳐링으로 완성도를 더욱 높혔다.

한편, Cyclon에는 Tari, Panneh, ColdVelvet, Toyoil 그리고 국내 최정상 일러스트레이터 석정현(석가) 작가가 참여하는 등 수준 높은 일러스트 아이캐치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dsdfdg01 dsdfdg02 dsdfdg03 dsdfdg04 dsdfdg05 dsdfdg06 dsdfdg07

출처 : http://ruliweb.daum.net/news/view/64152.daum

누리조이, ‘비트크래프트 싸이클론’ 11일 출시

BEATCRAFT CYCLON

– 음악게임 ‘BEATCRAFT CYCLON’ 8월 11일 정식 출시
– 멤버십 사이트 정식 오픈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전용 어플리케이션, 구글플레이 통해 출시 예정


㈜누리조이(대표 차승희)는 자사가 개발한 음악게임 ‘BEATCRAFT CYCLON’(이하 Cyclon)을 오는 8월 1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음악게임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필드테스트를 진행했던 ‘Cyclon’은 필드테스트 시 공개 된 모드 이외에 미션모드(Club Tour)를 추가하고 게임내 레벨에 따른 다양한 보상 요소를 추가하는 등 보다 다채로운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유명 음악게임 작곡가들의 대거 참여와 특전영상들로 화제를 모았던 ‘Cyclon’은 출시 이후, 정기적인 음원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한편,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작곡가들이 보내온 특전영상은 누리조이 공식 유투브계정(http://www.youtube.com/nurijoyinc)에서 확인할 수 있다.

누리조이 관계자는 ‘이번 Cyclon 출시는 자사의 음악게임 브랜드의 첫 시작인 만큼 매우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하고 만족할 수 있는 음악게임 시리즈를 이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sdassdee01
sdassdee03
기사 출처 : http://ruliweb.daum.net/news/view/64070.daum